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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따배C++]C++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본문

C,C++ 기초 및 자료구조

[따배C++]C++ 객체지향 프로그래밍

륵기 2022. 8. 28. 23:15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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https://www.inflearn.com/course/following-c-plus

 

홍정모의 따라하며 배우는 C++ - 인프런 | 강의

만약 C++를 쉽게 배울 수 있다면 배우지 않을 이유가 있을까요? 성공한 프로그래머로써의 경력을 꿈꾸지만 지금은 당장 하루하루 마음이 초조할 뿐인 입문자 분들을 돕기 위해 친절하고 자세하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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구조체의 경우에는 구조체 내 변수들을 쉽게 접근이 가능하다.

struct Friend
{
	string name;
	string address;
	int age;
	double height;
	double weight;
};

int main()
{
	Friend jj{"Jack Jack", "Uptown", 2, 180.0, 70.0};
	return 0;
}

구조체 변수를 선언 후 위와 같이 초기화도 할 수 있고, " jj.name = ~ ; " 이런식으로도 가능하다.

그러나 구조체의 역할은 쉽게 얘기하면 변수들의 집합으로 볼 수가 있기에 메인 함수에서 구조체 변수를 접근하는 것은 수동적인 방법들밖에 없다.

cout << jj.name << " " << jj.address << " " << jj.age << " " << jj.height << " " << jj.weight << endl;

 

그러나 클래스를 사용하면 훨씬 용이하다. 클래스는 다른 함수 기능을 같이 사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.

class Friend
{
public: // 접근 지정자
	string name;
	string address;
	int age;
	double height;
	double weight;

	//print 함수도 Friend 구조체의 member가 됨
	//구조체 내 변수 바로 접근 가능
	void print()
	{
		cout << name << " " << address << " " << age << " " << height << " " << weight << endl;

	}

};

위에서 설명한 구조체의 기능들을 클래스로는 간략하게 하나의 객체로 구성을 할 수가 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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