rueki
[따배C++]C++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본문
728x90
반응형
https://www.inflearn.com/course/following-c-plus
홍정모의 따라하며 배우는 C++ - 인프런 | 강의
만약 C++를 쉽게 배울 수 있다면 배우지 않을 이유가 있을까요? 성공한 프로그래머로써의 경력을 꿈꾸지만 지금은 당장 하루하루 마음이 초조할 뿐인 입문자 분들을 돕기 위해 친절하고 자세하
www.inflearn.com
구조체의 경우에는 구조체 내 변수들을 쉽게 접근이 가능하다.
struct Friend
{
string name;
string address;
int age;
double height;
double weight;
};
int main()
{
Friend jj{"Jack Jack", "Uptown", 2, 180.0, 70.0};
return 0;
}
구조체 변수를 선언 후 위와 같이 초기화도 할 수 있고, " jj.name = ~ ; " 이런식으로도 가능하다.
그러나 구조체의 역할은 쉽게 얘기하면 변수들의 집합으로 볼 수가 있기에 메인 함수에서 구조체 변수를 접근하는 것은 수동적인 방법들밖에 없다.
cout << jj.name << " " << jj.address << " " << jj.age << " " << jj.height << " " << jj.weight << endl;
그러나 클래스를 사용하면 훨씬 용이하다. 클래스는 다른 함수 기능을 같이 사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.
class Friend
{
public: // 접근 지정자
string name;
string address;
int age;
double height;
double weight;
//print 함수도 Friend 구조체의 member가 됨
//구조체 내 변수 바로 접근 가능
void print()
{
cout << name << " " << address << " " << age << " " << height << " " << weight << endl;
}
};
위에서 설명한 구조체의 기능들을 클래스로는 간략하게 하나의 객체로 구성을 할 수가 있다.
728x90
반응형
'C,C++ 기초 및 자료구조' 카테고리의 다른 글
BOJ 1672. DNA 해독 (0) | 2021.01.02 |
---|---|
메모리 동적할당 예제 (0) | 2020.10.14 |
깊이 우선 탐색 (Depth First Search) (0) | 2020.10.13 |
순차탐색과 이진탐색 (0) | 2020.10.10 |
C++ 클래스의 상속 (0) | 2020.10.09 |
Comments